검색
창간 70주년 축사

[창간 70주년 축사] 윤호중 법제사법위원장 "정론직필로 법치주의 확립"

리걸에듀









166147.jpg

 안녕하십니까?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윤호중 의원입니다. 법률신문의 창간 7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언론계에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며 70년 동안 그 명성을 이어간 것은 매우 드물고 힘든 일이지만 그만큼 의미 있고 뜻깊은 일입니다. 그간 정론·직필로 법치주의 확립에 힘써주신 법률신문에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법률신문의 수준 높은 기사는 법제사법위원장인 저뿐만 아니라 여러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동반자와 같은 존재입니다. 특히 현안에 대한 전문성 있는 기사와 중요판례분석, 일선에 계신 여러 법률가분들의 칼럼은 의정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법률신문은 1950년 창간 이래 대한민국의 역사와 변동의 시기에 언제나 함께했습니다. 이제 대한민국은 또다시 위대한 변화의 앞에 서 있습니다. 공수처 출범·검경수사권조정·사법개혁에 이르기까지 오래된 과제들을 매듭짓고 더욱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가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이 여정에 법률심문이 개혁 입법을 널리 알리는 가교로서, 날카로운 비판자로서 언제나 함께해주시길 희망합니다.

사법개혁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민생경제 회복이 무엇보다 절실한 상황입니다. 민생입법 앞에선 정쟁 없이 화합하는 법제사법위원회를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법률신문의 창간 70주년을 축하드리며 법률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이영두 대표님, 임직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법제사법위원장   윤 호 중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