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법원공무원교육원, 법원도서관

법원도서관, '법률도서' 2만권 대출 서비스 실시

미국변호사

165891_1.jpg

 

법원도서관이 개관 31년만에 처음으로 법률도서 관외 대출을 시작한다. 

 

법원도서관(관장 유상재)는 20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상호대차서비스를 통해 법원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국내외 법률도서 2만3290권에 대해 관외대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법원도서관 소장 도서들은 그동안 법원 내 판사들과 직원들에게만 대출이 가능했는데, 외부에 개방된 것은 처음이다.

 

이번 상호대차서비스로 KERIS 협정기관(대학도서관, 전문도서관 등) 회원들은 전국 어디서나 소속기관 도서관을 통해 법원도서관 책을 대출·복사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들은 RISS(www.riss.kr)에 접속해 기관 회원 등록 후 법원도서관 담당자의 승인을 받아 원하는 책을 대출하거나 복사하면 된다. 

 

165891.jpg

 

법원도서관은 현재 국내서 9179권, 동양서 6862권, 서양서 7249권 등 총 2만3290권의 법률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법원도서관은 앞으로 법마루 열람실에 소장된 10만여권까지 대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에는 미국, 독일, 프랑스, 일본 뿐만 아니라 스페인, 포르투갈의 법률도서도 포함돼있다.

 

법원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관외대출을 통해 각종 연구기관이나 대학에서 법학 이론과 실무를 연구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법률 실무가들에 대한 법률도서 대출, 일반 국민에 대한 일반도서 대출 등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