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법무부

법무부, '갑질 근절' 조직문화 개선 콘텐츠 공모전

11월 20일까지 접수

미국변호사

165336.jpg

 

법무부(장관 추미애)는 '법무부 조직문화 개선 콘텐츠(웹툰·UCC) 공모전'을 연다. 대상은 전국민이다.

 

공모 주제는 △'갑질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어요'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로 웹툰 또는 웹툰 콘티와 UCC(User Created Contents) 영상물 형태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오는 11월 9일부터 20일까지이다. 참가 희망자는 조직문화 개선 콘텐츠 공모전 참가 신청서서와 작품을 준비해 이메일(barbacle@korea.kr)로 보내면 된다.

 

제출된 작품을 대상으로 1~2차에 걸친 심사를 진행한다. 우수작 10편을 선정해 오는 12월 법무부장관상과 시상금 등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법무부 조직문화 개선에 활용될 계획이다. 

 

시상은 UCC 영상 부문과 웹툰(콘티) 부분에 별도로 이뤄진다. UCC 영상 부문 최우상 1편에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 3편에는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웹툰(콘티) 부문 최우수상 1편에는 상금 50만원, 우수상 5편에는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당선작 발표는 12월 18일이다.

 

법무부 관계자는 "소속 공무원의 청렴의식 확산 및 반부패 시책의 적극적 추진으로 국민의 기대에 더욱 더 부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