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동정뉴스

제12회 한국법률가대회, 10월 22~23일 '웨비나' 형식으로 개최

리걸에듀

한국법학원(원장 권오곤)은 대법원과 헌법재판소, 법무부, 대한변호사협회, 한국법학교수회와 함께 다음달 22~23일 '2020, 새로운 10년-지속가능성장에 대한 시대적 요청과 법률가의 사명'을 주제로 제12회 한국법률가대회를 개최한다. 

 

격년제로 열리는 한국법률가대회는 법조계와 법학계를 아울러 우리 사회와 법조계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을 논의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학술대회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심포지엄 등 세부 프로그램을 실시간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하는 '웨비나(webinar)' 형태로 진행된다. 한국법학원은 독립적인 보안기능을 갖춘 서버·웹사이트를 구축했으며, 참가 신청자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대회 첫 날인 22일에는 김명자 전 환경부장관이 '기후위기·펜데믹 복합위기와 4차 산업혁명의 대전환기,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법률가의 사명'을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한다. 이어 △인공지능시대 법률서비스의 변화와 법률가의 역할 △바이러스 펜데믹 시대의 법률적 쟁점을 주제로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23일에는 △인공지능 시대의 법적 쟁점 △디지털 시대 형사법의 대응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법적 조건 △갈등문제 해결을 위한 법률가의 역할 등을 주제로 4개 세션에서 20여 건의 발표가 진행된다.

 

법률가대회 심포지엄이나 세미나 등에 참여하는 변호사에게는 전문연수시간이 인정된다. 사전등록은 사전등록 접속 사이트 (https://register.congkong.net/law)로 하면 된다. 행사 당일 접속도 별도의 사이트((https://webinar.congkong.net/law)에서 할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법학원 사무국(☏ 02-752-7481)으로 하면 된다

종합법무관리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