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회,법제처,감사원

의료분쟁조정중재원, '4년 이상 법조경력자' 상임조정위원 공모

내달 6일 오후 6시까지 원서 접수… 방문·우편 접수만 가능
서류전형과 면접 거쳐 내달 17일께 최종 합격자 1명 발표

162376.jpg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은 22일 판사나 검사, 변호사 등으로 4년 이상 재직한 법조경력자를 대상으로 의료분쟁 조정·중재 업무를 담당할 상임조정위원 1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임조정위원이 되면 의료분쟁 사건의 처리 방향 결정을 비롯해 심리·판단, 의료사고로 인한 손해액 산정, 조정조서와 조정결정서·중재판정서 작성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임기는 3년으로, 연임할 수 있다. 순환근무 원칙에 따라 채용 후 의료중재원 서울 본원과 부산 지원 등에서 일하게 된다.

 

원서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6일 오후 6시까지다. 의료중재원 서비스혁신팀(서울 중구 후암로 110 서울시티타워 20층, ☏02-6210-0193)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만 가능하다. 원서는 의료중재원 홈페이지(www. k-medi.or.kr)나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 등을 통해 내려받으면 된다. 

 

의료중재원은 서류전형과 면접 등을 거쳐 다음달 17일께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의료중재원은 전문의 자격 취득 후 2년 이상 보건의료기관에 재직하거나 보건의료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상임감정위원 1명도 모집한다. 이번 공모 대상은 성형외과나 응급의학과, 흉부외과 전문의로 정해졌다.

리걸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