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법원공무원교육원, 법원도서관

법원공무원교육원, 7급 승진후보자과정 '원격 영상교육'

코로나19 예방 차원

160206.jpg

 

법원공무원교육원(원장 임용모)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7급 승진후보자과정' 교육을 기존 집합교육에서 원격 영상교육으로 변경 시행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집합교육을 최소화하고, 법원공무원 필수교육을 중단없이 진행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은 9일과 23일 두 차례에 걸쳐 실시된다.

 

이번 원격 온라인 강의는 카카오TV '코트에듀'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영상을 각 법원 회의실 등에서 시청하는 방식이다. 각 법원의 교육담당자가 수강내역을 점검하고 평가 과정을 감독한다.

 

앞서 법원공무원교육원은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이러닝(E-learning) 교육을 직급별·수준별, 과목별·주제별로 다양하게 구성해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2018년에는 '초임자 길라잡이' 이러닝 콘텐츠를, 2019년에는 지방근무 직원 및 가족관계등록관서 공무원 등 교육을 위한 유튜브 및 카카오TV 실시간 강의를 중계한 바 있다.

 

법원공무원교육원 관계자는 "원격교육과 집합교육의 장단점과 교육 수강생들의 의견, 코로나19 진행상황 등을 종합 검토해 다른 교육과정에도 실시간 원격교육을 확대 실시할 것인지 여부를 검토하겠다"며 "실시간 원격 교육은 코로나19에 따른 한시적 조치이지만 교육방식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 내실 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법과 콘텐츠 개발 등에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걸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