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타 단체

2020년 제1차 몽골 국가등록청 역량강화 연수 실시

159637.jpg

 

법원공무원교육원(원장 임용모)은 2. 10.(월)~2. 14.(금) 몽골 국가등록청 국장 및 등기소장, 주민등록관 등을 대상으로 한국의 부동산·법인등기, 가족관계등록제도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체츠게(GOMBODORJ TSETSGEE) 몽골 국가등록청 정책수립·분석 심의국장(단장)과 각 자치구의 등기소장, 등기관, 주민등록관 등으로 구성된 15명의 연수단은 한국의 등기·가족관계등록제도에 대한 이론 강의뿐 아니라, 파주등기소를 견학하고, 등기정보관리 및 가족관계등록 시스템 체험을 통해 한국의 등기·등록제도를 실질적으로 경험하였으며, 몽골의 등록제도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단은 몽골의 등록제도가 체계화되기 시작한 지 오래되지 않은 상황에서 법원공무원교육원에서 마련한 연수과정은 매우 유익하고 소중한 경험이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몽골 국가등록청 공무원들이 교육원에서 연수를 받아 한국의 시스템을 많이 배웠으면 좋겠다는 희망과 함께 깊은 감사를 전했다.

이번 연수는 전년도에 체결된 「법원공무원교육원·몽골 국가등록청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올해 예정된 3회의 연수 중 첫 번째로 실시되었으며, 4월에 제2차, 9월에 3차 연수가 각 실시될 예정이다.

임용모 법원공무원교육원장은 “앞으로도 몽골과의 우호적·협력적 관계를 유지해나가고 양국의 등록제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리걸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