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검찰청

대검 인권부, '피해자인권보호 홍보콘텐츠' 공모전

12월 1일까지 응모 가능

156510.jpg

대검찰청 인권부(부장 문홍성)는 16일 검찰의 피해자 인권보호 활동을 알리기 위해 '검찰의 피해자인권보호 홍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검찰이 시행하고 있는 피해자 지원·보호 제도에 대한 홍보를 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12월 1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동영상 및 라디오 광고 부분으로 진행되며, 입상작은 대검 및 대검 피해자인권과의 유튜브와 SNS계정, 대중교통 전광판 등을 통해 홍보에 활용된다.

 

응모방법은 대검 공식블로그 홍보콘텐츠 공모전 게시판(https://blog.naver.com/pro_to_u)에 접속해 참가 신청한 뒤 파일을 올리면 된다. 

 

1등 1명에게 상금 100만원, 2등 2명에게 상금 70만원, 3등 2명에게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네티즌상 2명도 선발해 시상한다. 시상 일정은 12월에 별도로 공지한다. 입상작 선정 기준은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창의성, 구체성 등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콘텐츠에 대한 네티즌 투표를 진행해 네티즌상을 시상하고,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같이 진행해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선물도 줄 예정이다. 

 

대검 관계자는 "검찰은 범죄로 어려운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치료비 등을 지급하는 경제적 지원 뿐 아니라 신변보호, 법률적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음에도 관련 제도가 잘 알려지지 않았다"며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홍보콘텐츠를 통해 관련 제도를 알림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가 피해자와 함께 하면서 피해자의 치유를 돕는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미국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