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지방법원, 가정법원, 행정법원

울산지법, '청년인턴 프로그램' 등 실시

155540_1.jpg

 

울산지법(원장 구남수)은 오는 13일 '법원의 날'을 기념해 청년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법원 체험 프로그램을 했다.

울산지법은 지난달 27~28일 이틀간 울산시 남구 법원청사에서 시민사법참여단원 중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14명을 대상으로 '체험형 청년인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법원 업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공고를 통해 선발된 인턴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법원에서 근무하며 민·형사 재판절차, 민사집행절차 등을 배우고 재판을 방청했다. 또 판사와의 대화 시간이나 법원 직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155540_2.jpg

이어 울산지법은 지난달 30일 신정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정해 '청소년 법정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오전에 형사재판을 방청한 후 재판장을 맡았던 박주영(51·사법연수원 28기) 부장판사와 함께 점심을 먹으며 법원이나 재판 등에 관해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했다. 또 △홍보 동영상 시청 △법원전시관 관람 △법복 체험 등의 활동을 했다.

울산지법 관계자는 "청년들이 직접 법정을 방청하고 판사 및 법원공부원으로부터 실제 재판 업무에 대한 설명을 들음으로써 법원과 재판을 보다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국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