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법조계 커뮤니티

스마트로펌 솔루션 로탑, 메신저, 타임차지 등 주요기능 업데이트 실시

법률사무소의 견고한 업무 프로토콜 구축시스템 로탑이 메신저와 타임차지등 10여가지 기능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메신저 그룹핑 기능 - 전체 적용 그룹기능 신설

개인이 생성한 메신저 그룹이라고 하더라도 선택에 따라 구성원 모두에게 보여지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에는 로탑 사용자 모두에게 자동으로 생성되는 그룹으로 전체, 변호사, 구서우언변호사, 소속변호사, 스탭등이 있었고, 각 개인이 새롭게 그룹을 만들면 그 그룹은 만든 사람에게만 보여지도록 하고 있었다. 

 

154776.jpg

 


■ TC/TM 관련 로직 수정
타임차지 기능에서는 몇가지 항목들을 함께 개선했다.

먼저 타임시트 입력창에서 시간 표시 체크박스 선택기능을 추가했다. 이곳의 체크박스를 풀면 타임시트 저장시 실행 시간을 저장하지 않는다. 이 체크박스는 개인별로 작동한다.

타임시트 표시란에 금일 것만 모아 보는 기능을 추가했다. 매일 타임시트를 정리하면서 그날의 타임시트 총합을 함께 보며 정리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요청이 있었다.

또 사건홈에서 타임시트 입력창을 띄워 놓고 사건 리스트에서 특정사건을 클릭하면 입력창과 그 사건이 자동으로 매치되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타임시트 입력창에서 TAB를 눌러 이동하는 순서도 좀 더 편리하게 조정했다.

154776_1.jpg


■ 사건기초정보 자유항목란 증설

로탑의 사건기초정보에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항목을 설정할 수 있는 자유항목이 있다. 종전 1개였던 자유항목을 2개로 늘렸다. 한사람이 설정하면 모든 로탑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점은 종전과 같다. 

154776_2.jpg

사건 홈 리스트 항목위치설정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반드시 원상복구를 한 번 해주어야 사건 홈에서 새로운 자유항목이 보인다.

154776_3.jpg


■ 나의 참고사건과 보안문자

수임하지 않은 사건이지만 사건의 경과를 추적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로탑의 다양한 기능 중에서 나의 참고사건에 등록해 추적하는 기능에 보안문자 자동입력 기능을 추가했다.  

154776_4.jpg


■ 문자메세지 및 서버용량 표시메뉴 신설

우리 법인의 월별 문자메세지 사용량과 서버 저장공간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했다. 환경설정-사용자 및 권한- 우측 하단 '로탑 사용현환'버튼을 클릭하면 볼 수 있다.

154776_5.jpg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외에도 몇가지 사소한 기능개선과 버그들도 수정했다.


ㅇ 대법원 사건진행정보 파싱봇 작업중 일부 PC에서 프로그램이 멈추는 버그 수정
ㅇ 대법원 사건진행정보 파싱봇 자동실행시 일부 PC에서 성공건수 미 표시 오류 수정
ㅇ 기일 가져올 때 같은 날짜와 같은 시간인데 기일명이 다른 경우 자동저장이 누락되는 현상 수정
ㅇ 수납관리에서 청구 입력창에 있는 <세금계산서> 발행일을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으로 용어를 수정
ㅇ 기일 입력, 수정창에서 '사건 홈 기일소거' 기능에 혼동이 있다는 신고가 있어서 (변경 전 기일)이라는 용어 추가
ㅇ 그 외 사소한 버그 약 15개 수정완료

로탑은 법률사무소의 업무효율을 극대화 하고 효율적인 업무 프로토콜을 구축하는 스마트 로펌 솔루션이다. 특히 사건수는 많아지지만 각 사건별 단가는 하락하고 있는 법률시장의 환경에서 각 사건관리에 투입되는 업무량를 획기적으로 감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업무프로토콜이 구축되면 반복적인 인력의 변경등에도 업무가 지연되는 일 없이 규칙적으로 진행될 수 있다. 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일들은 전산화 하여 자동화하고, 특히 실수가 없어야 할 분야에서는 2중, 3중으로 체크되도록 구성해 업무실수가 있을 수 없는 사무실을 구축하고 있다. 로탑의 도입한 법률사무소는 모든 업무분야에서 총 81.8%의 업무효율이 증가했다는 평가를 내고 있다.

로탑은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검토해 수시로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초대형 로펌 물론, 1인 법률사무소에 이르기 까지 많은 법률사무소에서 로탑을 활용해 업무효율을 높이고 있다. 다양한 형태의 별산제 사무소와 본·지사형 사무소에서도 활용하고 있다.

미국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