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스쿨

영남대 로스쿨 심리검사 통한 학습지도 시행

영남대 로스쿨(원장 이동형) 학생지도센터에서 실시하는 학습유형검사가 재학생들 사이에서 화제다. 

 

영남대 로스쿨 학생지도센터는 2009년 로스쿨 개원과 함께 운영을 시작했다. 

 

센터 내에는 전문 상담연구원이 배치돼 신청자를 대상으로 학습유형검사 등 심리검사와 재학생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154159.jpg

 

상담연구원은 검사결과를 통해 나타난 성격유형과 행동특성에 맞춰 로스쿨생들에게 효율적 학업수행방안을 개별적으로 지도하기도 한다.

 

남원경(로스쿨 10기)씨는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성격유형에 맞춰 구체적 공부방법과 장기적 수험계획을 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빛나(로스쿨 11기)씨는 "성격 특성을 기초로 한 상담선생님의 학습조언 덕분에 첫 학기 자신감 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며 "다른 원우들도 상담 기회를 많이 이용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영주 상담연구원은 "검사결과를 통해 나타난 성격유형을 기초로 학습 능률과 동기부여 측면에 중점을 두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 올해 중으로 학습유형검사를 전체 로스쿨생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영남대 로스쿨 학생지도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 (방학 중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이며 상담 신청은 053-810-2687 혹은 imyj09@yu.ac.kr로 하면 된다.



김경호 명예기자(영남대 로스쿨)

g.kakiru@gmail.com

리걸에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