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법연수원

사법연수원, 미국 NJC 등 외국 사법연수기관과 업무협약

148671.jpg

 

사법연수원(원장 성낙송)은 26일 경기도 일산 사법연수원 본관에서 미국 전국법관대학(NJC, National Judicial College), 싱가포르 사법대학(SJC, Singapore Judicial College)과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앞으로 △사법연수 관련 경험과 정보교류 △세미나 개최 △법관 상호 방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NJC는 미국 주 법원 판사를 교육하는 기관으로 현재 베네스 알다나(Benes Z. Aldana) 전 판사가 9대 원장(President)으로 재직하고 있다. 

 

SJC는 싱가포르 대법원 산하 법관 및 법원공무원 연수기관으로 푸 치 헉(FOO Chee Hock) 전 싱가포르 대법원 사법위원이 학장을 맡고 있다. 

 

알다나 원장과 푸 치 헉 학장은 이번 사법연수원과의 업무협약과 더불어 27일 개최하는 '사법연수의 국제적 동향과 과제 국제 콘퍼런스' 참석을 위해 방한했다. 

 

성 원장은 "1971년 개원 이래 법조인 양성의 요람으로 기능해 온 우리나라 사법연수원은 이제 법관연수를 중심으로 기능과 역할의 재편을 모색해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나라가 사법연수에 있어 큰 발전을 이루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사법연수원 관계자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사법연수원 국제협력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강화할 뿐 아니라 법관 연수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했다.

미국변호사